“포르쉐 뺨쳤다”는 아이오닉 6 N, 641마력 스펙 전격 공개

작년 여름이었어요 친구 차 타고 부산 바닷가 갔을 때였는데 그 친구가 아이오닉 5를 몰고 있더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전기차니까 그냥 조용하고 기름값 아끼는 용도겠지 싶었는데... 와! 오르막에서 엑셀 한번 밟자마자 순식간에 튀어나가던 그 느낌 아직도 안 잊혀져요. 그때 알았어요 전기차도 운전이 엄청 재미있겠구나 싶더라구요. 근데 이번에 나온다는 현대차 아이오닉 6 N은요 그 정도가 아니에요. 그냥 진짜 스포츠카예요. 포르쉐랑 비교하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니에요. 이건 진짜! 차알못인 저도 솔깃하게 만드는 성능이더라구요. 궁금해서 막 찾아봤거든요!

일단 공개된 스펙부터가 미쳤어요
전기차인데 601마력이에요
이게 말이 되냐구요!
근데 거기서 끝이 아니고
N Grin Boost 버튼 누르면 641마력까지
튀어올라간대요 하...
진짜 이쯤되면 말 다했죠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토크도 770 Nm 수준으로 나오는데요
이건 그냥 중형세단이 아니라
거의 트랙용이에요
0에서 100km/h까지 단 3.2초대에
주파 가능하다고 하니까
이건 정말로 포르쉐 뺨친다는 말
괜히 나오는 거 아니에요
그리고 최고속도도 시속 260km
이상이라고 하니까... 그것 참...
예전 같았으면 현대차가
이런 말도 안 되는 퍼포먼스 차를
낸다는 게 상상도 안됐잖아요
근데 지금은 눈앞에 딱 나온다고 하니까
진짜 가슴이 웅장해지더라구요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포르쉐 뺨쳤다”는 아이오닉 6 N, 641마력 스펙 전격 공개 - YOUNGTECH
작년 여름이었어요 친구 차 타고 부산 바닷가 갔을 때였는데 그 친구가 아이오닉 5를 몰고 있더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전기차니까 그냥 조용하고 기름값 아끼는 용도겠지 싶었는데... 와! 오르막
youngtech.kr
그냥 빠르기만 한 차였다면
솔직히 전 이렇게 관심 안 가졌을 거예요
근데 이건 뭔가 진짜 운전의 감성까지
챙기려는 노력이 보였어요
예를 들어 N e‑Shift 시스템이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뭐냐면 전기차는 원래
변속 느낌이 없잖아요
근데 이걸 통해 가짜 변속 충격이랑
RPM 감각을 만들어주는 거예요
진짜 대박 아니에요?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게다가 인테리어나 외관도 진짜 미쳤어요
리어윙이랑 디퓨저 디자인 봤는데
이건 그냥 튜닝카 느낌이 아니라
딱! 기능적으로 공기역학 고려한 설계 느낌
고성능차 좋아하는 사람들한텐
진짜 설레는 포인트일걸요
서스펜션도 완전 스포츠 튜닝으로
바꿨다던데 이건 진짜 운전해보는 순간
모든 게 달라질 것 같은 느낌이랄까

솔직히 말해서 성능 좋은 건 알겠는데
현실적으로 쓸 때 어떤지는 봐야 하잖아요
우선은 전기차니까 당연히
배터리 문제 빠질 수 없죠!
주행거리는 WLTP 기준으로
450km대 예상된다는데
고출력으로 계속 달리면 실제 체감은
그것보다 떨어질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가격... 아이오닉 6 N 가격은
고성능 답게 7,990만원에 책정되어 있어요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그럼 이제 과연 이 가격에 이 차를 살 사람이
얼마나 되느냐 이게 또 관건이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이 차 진짜 기대돼요
아니 솔직히 말해서 지금 나온 국산차 중에
이 정도로 설레게 만든 차 없었거든요
운전 재미, 감성, 스펙 다 잡은 차가
진짜로 나온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너무 신기하고 한 번쯤은 꼭
타보고 싶다는 생각 들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세요?
포르쉐급 전기차라고 불리는 아이오닉 6 N
진짜 현실에서도 그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댓글로 여러분 생각 같이 나눠봐요!
“포르쉐 뺨쳤다”는 아이오닉 6 N, 641마력 스펙 전격 공개 - YOUNGTECH
작년 여름이었어요 친구 차 타고 부산 바닷가 갔을 때였는데 그 친구가 아이오닉 5를 몰고 있더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전기차니까 그냥 조용하고 기름값 아끼는 용도겠지 싶었는데... 와! 오르막
youngte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