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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크 알리미/자동차 알리미

"제로백이 3초대?" 2026 테슬라 모델 Y, 이건 진짜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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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최근에 2026년형 테슬라 모델 Y에 대한

운전 체험담이나 리뷰 본 적 있으세요?

저는 최근에 뉴스에서

‘정지 상태에서 풀 가속까지 서킷 수준으로

뻗는다’는 영상 보고 진짜 놀랐어요

너무 흥분돼서 마음이 두근두근했고요

무엇보다도 그 순간

‘이제 전기차 궁금증 끝났다’는

생각까지 들더라고요

예컨대 해외 리뷰 매체 Car and Driver에서는

“2026 모델 Y Long Range AWD가

0→60 mph(약 97 km/h)를

3.9초 만에 기록했다"라는 수치를 공개했어요

근데 제목처럼 ‘3초대’라는 이야기가 도는 이유는

또 다른 고성능 버전이 그 정도 가속력까지

노린다는 소식 때문이고요

예컨대 한 보도에 따르면

“0‑100 km/h까지 약 3.5초”까지

기대된다는 정보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3초대 제로백’이

진짜로 가능할지 그리고 그 외

2026 모델 Y의 변화가 얼마나 대단한지

얘기해 보려 해요

진짜 기대되죠?


출처 - CAR AND DRIVER ​

 

 

 
2026 모델 Y, 가속력 진짜 이렇게 대단해요

이 부분부터 마음이 뛰어요

왜냐하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SUV = 느리다’는 공식이

여기서는 완전히 깨지거든요

예컨대 위에서 언급한 Car and Driver 리뷰에서

Long Range AWD 버전이

0→60 mph를 3.9초에 찍었다는 거예요

그런데 “3초대”라는 말이 나온 건

모델 Y의 Performance 버전 혹은 고성능 트림에서

기대치가 그만큼 높기 때문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0‑60 mph 약 3.3초 가능

0‑100 km/h는 약 3.5초”까지 내다보고 있어요

이 말은 곧, 평범한 가족용 SUV라고

생각했다가 가속 페달 밟는 순간

정말 ‘빠르게 튀어나간다’는

느낌이란 것인데요

저 같으면 막 “우와 이거 진짜 반응속도 미쳤다”

하고 소리 나올 거예요

그리고 중요한 건 이런 가속력에도 불구하고

2026 모델 Y가 단지 ‘속도만 빠른 차’가 아니라

차량 전체 설계가 업데이트돼 있다는 거예요

예를 들면 새 서스펜션, 더 나은 소재

정숙성 개선 등의 변화죠

솔직히 제 머릿속엔 이게

‘가속 하나로 끝나는 차’가 아니라

‘일상 + 스포츠 감성 둘 다 가능한

전기 SUV’라는 이미지로 확 바뀌었어요

 

 


 

 

"제로백이 3초대?" 2026 테슬라 모델 Y, 이건 진짜 미쳤다! - YOUNGTECH

혹시 최근에 2026년형 테슬라 모델 Y에 대한 운전 체험담이나 리뷰 본 적 있으세요? 저는 최근에 뉴스에서 ‘정지 상태에서 풀 가속까지 서킷 수준으로 뻗는다’는 영상 보고 진짜 놀랐어요. 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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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말고도 놓치면 아쉬운 부분들

가속력만 보면 흥분이 절로 나지만

그 외에도 꽤 중요한 변화들이 있어요

그리고 이 부분 하나하나 보면 이 모델이

‘진짜 다음 단계’라는 느낌이 확 와요

먼저, 주행 가능 거리 및 충전 속도 부분이에요

예컨대 2026 모델의 Long Range AWD는

EPA 기준 약 527 km 주행 가능 거리로

나오고 있어요 이건 그냥 수치만 보면

나쁘지 않다 수준이 아니라 실사용에서도

상당히 쓸만하다는 느낌이에요

또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도 눈에 띄어요

리뷰에 따르면 “승차감이 더 조용해졌다”

“실내 소재가 좋아졌다”라는 평이 나와요

이걸 보면서 ‘이제 전기차라서 뭔가 부족하겠지’

라는 생각이 많이 사라졌어요

하지만 반대로 “아 이건 좀 아쉽다”

싶은 지점도 있어요

예컨대 2026 모델 Y 스탠더드 트림에서는

몇몇 기능이나 소재가 비용 절감을 위해

낮춰졌다는 평가도 있어요

그러니까 결국 이 차는 “성능을 중시한다면

고성능 트림이, 가성비와 일상 중심이라면

스탠더드/롱 레인지 트림”이라는

선택지가 생겼다고 봐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성능 트림이

그 가속 하나만으로도 ‘소유욕’ 자극한다는 게

진짜 매력이라고 느꼈어요

 

 

 



 

 
한국에선 어떨까? 내 생각과 현실 사이

이제 우리 한국 상황에서도 생각해 볼까요

저는 이 차가 한국에서 꽤 ‘특별감’ 있게

받아들여질 거라고 봐요

왜냐하면 전기차 시장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런 고성능

전기 SUV는 아직 희소가치가 있고요

그리고 제 생각에는 한국 도로 환경이나

주차 공간 등을 고려했을 때

‘가속력 0‑100 km/h 3~4초대’라는 수치가

실제로 체감될 기회가 꽤 있을 거예요

예컨대 고속도로 추월이나 터널

시내에서 차량 흐름 붙을 때요

그 순간 ‘느끼는 속도’가 다르거든요

물론 현실적으론 세금·보험·충전 인프라·가격 등이

관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가 보여주는

‘가능성’이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감동이었어요

“전기 차여도 이렇게 달릴 수 있구나” 하는 느낌이요

게다가 이제 차가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니라

‘경험’이 되는 시대잖아요

이 차는 ‘빠름’이라는 경험을 강하게 제공하면서도

브랜드가 보여주는 기술력까지 갖추고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

만약 제가 이 차를 산다면 가속 모드만

쓰지는 않을 거예요 대신

“이럴 땐 이 모드 쓰자” 같은 작은 루틴을 만들어서

일상 속에서도 그 ‘발진감’이나 ‘반응감’이

살아있도록 할 거예요

진짜 기대돼요!

그래서 오늘같이 얘기해 본 2026 모델 Y

“제로백이 3초대?”라는 문구가 조금 과장된 면이

있을 수는 있지만 ‘실제 체감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간 건 분명하다’는 게 제 결론이에요

당신이라면 이 가속력과 기술력을 보면서

어떤 트림을 선택할 것 같나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 들었는지 궁금하네요

함께 이야기해요


 

 

"제로백이 3초대?" 2026 테슬라 모델 Y, 이건 진짜 미쳤다! - YOUNG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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