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날 평범한 점심시간에
식당에 혼자 앉아서 뉴스를 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손가락이 멈췄죠
“주행거리 722km, 가격은 2천만 원대”
처음엔 또 낚시 광고겠지 했어요
그런데 진짜 기사였어요!
출시도 안 됐는데 이미 커뮤니티에서는
‘테슬라 잡을 놈’이라며
사진이며 추정 가격이며
난리가 났더라고요
그날 이후로 계속 검색하게 되더라고요
집 가는 길에도, 퇴근 후 누워서도
머릿속엔 722km 숫자가
계속 머리에 맴돌았어요
"722km를 실제로 달릴 수 있을까?
그게 진짜 2천만 원대일까?"
그때부터였어요
이 차가 단순한 신차가 아니라
요즘 사람들 마음을 건드린
‘이슈 그 자체’라는 걸...

주인공은 현대차에서 중국 시장용으로
준비 중인 전기 SUV 일렉시오 EO였어요
보도에 따르면 일렉시오 EO는
중국 CLTC 기준으로 최대 722km
주행거리를 공식 인증받았대요
고사양 모델은 88.1kWh,
기본형은 64.2kWh 배터리를 사용하고
BYD의 리튬인산철(LFP) 기술이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테슬라 모델 Y 롱 레인지가
CLTC 기준으로 약 688km 정도니까
이 수치는 정말 의미가 커요

출처 - 현대자동차
단순히 ‘국산차가 잘 만들었다’
수준이 아니라 이제는 배터리 기술과
효율까지 세계 무대에 섰다는 거예요
게다가 급속충전은 30%에서 80%까지
단 27분이면 된대요!
출퇴근 중 급속충전기 잠깐 들르면
퇴근길엔 또 500km 달릴 수 있는 셈이죠
물론 CLTC 기준이라 실주행거리는
조금 짧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 충전으로 600km 이상”
이건 확실히 새로운 기준이에요

출처 - 현대자동차
"주행거리 722km인데 2천만 원대?" 거기다 자율주행까지? 일렉시오 테슬라 잡겠네! - YOUNGTECH
어느 날 평범한 점심시간에 식당에 혼자 앉아서 뉴스를 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손가락이 멈췄죠. “주행거리 722km, 가격은 2천만 원대” 처음엔 또 낚시 광고겠지 했어요. 그런데 진짜 기사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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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시오 EO는 단순히
오래가는 전기차가 아니라
‘스스로 달릴 줄 아는 차’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현대차가 이번 모델에 적용하려는
자율주행 기술은 중국 자율주행 기업
하오모(HAOMO)와 협력한 시스템이에요
이 회사는 화웨이 기술과 연동되는
ADAS 플랫폼을 쓰고 있어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메모리 주차,
그리고 향후 도심형 자율주행까지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출처 - 현대자동차
칩셋은 퀄컴이고 이 칩이
차량 내부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합해서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하나로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를 동시에 보여줘요
이런 구성이면 그냥 차를 타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을 운전하는 기분일지도 몰라요
자율주행과 인터페이스가
동시에 발전하는 시점
이게 바로 일렉시오가 던지는 메시지 같아요

출처 - 현대자동차
이 차의 가격은 진짜 충격적이에요
중국 내 기준으로 14만 위안,
우리 돈으로 약 2,800만 원부터 시작이에요
보조금이나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체감 가는 2천만 원대까지 내려갈 수 있대요
물론 이 가격이 그대로
한국에 들어오긴 어렵겠죠
관세, 인증비용, 부품 차이 등
변수 많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전략은 명확해요
현대차가 ‘가격 파괴’를
진짜로 해보려는 거예요

출처 - 현대자동차
테슬라, BYD, 니오가
이미 시장을 선점한 중국에서
현대가 정면 승부를 걸었다는 건
단순히 신차 한 대 내놓는 수준이 아니에요
“브랜드 이미지 다시 세우겠다"라는
현대의 전략적 선언에 가까워요
디자인도 확실히 달라요
앞부분은 아이오닉보다
더 각지고 미래적인데
측면 라인은 SUV답게 단단하고
실내는 완전 ‘거실 감성’이에요
디스플레이는 넓고 조명은 부드럽고
하이그로시 대신 무광 마감이라
너무 고급스러워요

출처 - 현대자동차
출시 전부터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가 있어요
이건 단순히 ‘새로운 전기 SUV’가 아니라
현대차가 다시 전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 + 감성 + 가격’을
동시에 건 카드거든요
아직 실제 도로에 달리진 않았지만
이미 수많은 기사와 영상에서
테슬라와의 비교가 쏟아지고 있어요
저는 그런 생각이 들어요
이제 전기차 시장은 속도 싸움이 아니라
“누가 진짜 인간적인 기술을 먼저 주느냐”의
싸움으로 바뀐다고요
아직 출시는 안 됐어요
하지만 이미 반응은 뜨겁고
이 차 한 대가 시장의 공기를
흔드는 건 분명해요

출처 - 현대자동차
만약 진짜 2천만 원대에
722km 주행거리 그리고
자율주행 보조까지 들어간다면
그건 단순한 신차가 아니라
“테슬라가 처음 나왔을 때처럼
세상을 흔드는 순간”이겠죠
여러분은 어떻게 보세요?
진짜 이 정도 스펙이면
테슬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 좀 나눠봐요
요즘 이런 차 이야기, 너무 흥미롭잖아요
"주행거리 722km인데 2천만 원대?" 거기다 자율주행까지? 일렉시오 테슬라 잡겠네! - YOUNGTECH
어느 날 평범한 점심시간에 식당에 혼자 앉아서 뉴스를 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손가락이 멈췄죠. “주행거리 722km, 가격은 2천만 원대” 처음엔 또 낚시 광고겠지 했어요. 그런데 진짜 기사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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