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뉴스를 보다 보니
‘연봉 700억’이라는 표현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입니다
그가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과 만났는데요
그의 앞에서 과연 어떤 스마트폰을 꺼냈을까요?
저는 어떤 브랜드였을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이 사건을
좀 파헤쳐 보고 싶었어요
젠슨 황의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가
어떤 상징이 되고 어떤 메시지가 되는지
저의 생각을 이야기해 볼게요

저도 지난달 한 행사에서 옆 테이블에 앉은 분이
스마트폰을 꺼내는 순간 스크린 빛과 로고가
주변 분위기를 바꾸는 걸 본 적 있어요
젠슨 황이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을 꺼낸 장면이 기사에는
“삼성과의 파트너십 행사 중”
이라는 맥락이 나와요
그리고 더 눈에 띄는 건 그 스마트폰이
‘삼성’ 브랜드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왔다는 점이에요
그 선택이 단순히 편의성 때문이었을까?
아니면 메시지를 담은 전략이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출처 - 장경식 기자
일상에서 저도 스마트폰을 살 때
“아 이 브랜드니까 그냥 사야지”라는
나도 모르는 선택이 있는 걸 느꼈거든요
그런데 젠슨 황 입장에선
“우리는 너희와 함께 한다”라는
은연중의 신호를 던질 수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삼성 브랜드라면 한국 기업이라는 상징성과
그리고 파트너십의 의미가 담길 수 있거든요
그냥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인데 그 안에
서로의 위치, 관계, 메시지가 담기더라고요

"연봉 700억 젠슨 황"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 꺼내자... 그 '브랜드'였다 - YOUNGTECH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youngtech.kr
제가 예전에 해외 출장 갔을 때였어요
현지에서 한국 업체와 미팅하던 자리였는데
그 자리에서 상대방 대표님이 아이폰이 아닌
삼성 스마트폰을 꺼냈어요
순간 분위기가 바뀌더라고요
“오! 케이스가 한국 거네" 이런 식으로요
젠슨 황과 삼성 회장의 만남 장면도
비슷한 맥락이에요

출처 - 연합뉴스
기사에 따르면 젠슨 황이 한국 방문 중
삼성전자 및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의
만남 자리에서 식사를 하며 대화를 나눴고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을 꺼냈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그 브랜드가
삼성일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까지 있다는 거죠
그 글을 읽는 순간 저는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로
“우리가 함께 한다”라는 메시지가
시각화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뭔가 제가 그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그 긴장감과 기대감이 와닿더라고요
폴더블이냐 일반이냐
브랜드 로고가 보이느냐 안 보이느냐
이런 것들이 그냥 지나가는 디테일이 아니라
회사 간의 관계와 신호를 담고 있다는 걸 느꼈어요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건
꽤 많은 리더들이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예컨대 해외 VIP 미팅 자리에서
특정 브랜드 차량을 타거나
특정 시계를 차는 것처럼요
젠슨 황이 그렇게 행동한 게
정말 전략이었다면
그건 “한국의 삼성과 우리는 협력자다”라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던진 셈이에요

출처 - 장경식 기자
지금 뉴스로 나온 정보들을 보면
삼성과의 AI 반도체 및 제조 협력에 대한
발표가 임박해 있고
그럴 때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도
협력사에 대한 존중 또는 파트너십의
시각적 표현이 될 수 있다는 게 제 의견이에요
반면 우연일 수도 있고
개인의 단순 선택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 직감으론 이건 단순 우연이기엔
너무 적절한 순간과 장소에서 일어났다고 봐요

출처 - 뉴시스
제가 경험했던 자리에서도 느꼈듯
어떤 브랜드를 꺼내는 순간
자기가 어떤 문맥 속에 있는지를
드러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사건을 단순한
‘스마트폰 꺼냄’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로 보는 쪽이에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그 장면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겠어요?
브랜드가 단순히 ‘소유품’이 아니라
‘관계의 언어’가 될 수 있다고 느껴지시나요?
댓글로 여러분 생각 남겨주세요
"연봉 700억 젠슨 황"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 꺼내자... 그 '브랜드'였다 - YOUNGTECH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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