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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봉 700억 젠슨 황"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 꺼내자... 그 '브랜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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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뉴스를 보다 보니

‘연봉 700억’이라는 표현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입니다

그가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과 만났는데요

그의 앞에서 과연 어떤 스마트폰을 꺼냈을까요?

저는 어떤 브랜드였을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이 사건을

좀 파헤쳐 보고 싶었어요

젠슨 황의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가

어떤 상징이 되고 어떤 메시지가 되는지

저의 생각을 이야기해 볼게요


 

 

 

 

 
브랜드 선택이 말해주는 것

저도 지난달 한 행사에서 옆 테이블에 앉은 분이

스마트폰을 꺼내는 순간 스크린 빛과 로고가

주변 분위기를 바꾸는 걸 본 적 있어요

젠슨 황이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을 꺼낸 장면이 기사에는

“삼성과의 파트너십 행사 중”

이라는 맥락이 나와요

그리고 더 눈에 띄는 건 그 스마트폰이

‘삼성’ 브랜드로 보인다는 분석

나왔다는 점이에요

그 선택이 단순히 편의성 때문이었을까?

아니면 메시지를 담은 전략이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출처 - 장경식 기자

일상에서 저도 스마트폰을 살 때

“아 이 브랜드니까 그냥 사야지”라는

나도 모르는 선택이 있는 걸 느꼈거든요

그런데 젠슨 황 입장에선

“우리는 너희와 함께 한다”라는

은연중의 신호를 던질 수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삼성 브랜드라면 한국 기업이라는 상징성과

그리고 파트너십의 의미가 담길 수 있거든요

그냥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인데 그 안에

서로의 위치, 관계, 메시지가 담기더라고요

 


 

"연봉 700억 젠슨 황"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 꺼내자... 그 '브랜드'였다 - YOUNGTECH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youngtech.kr


 

 
스마트폰 브랜드 선택의 의미

제가 예전에 해외 출장 갔을 때였어요

현지에서 한국 업체와 미팅하던 자리였는데

그 자리에서 상대방 대표님이 아이폰이 아닌

삼성 스마트폰을 꺼냈어요

순간 분위기가 바뀌더라고요

“오! 케이스가 한국 거네" 이런 식으로요

젠슨 황과 삼성 회장의 만남 장면도

비슷한 맥락이에요

출처 - 연합뉴스

기사에 따르면 젠슨 황이 한국 방문 중

삼성전자 및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의

만남 자리에서 식사를 하며 대화를 나눴고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을 꺼냈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그 브랜드가

삼성일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까지 있다는 거죠

그 글을 읽는 순간 저는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로

“우리가 함께 한다”라는 메시지가

시각화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뭔가 제가 그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그 긴장감과 기대감이 와닿더라고요

폴더블이냐 일반이냐

브랜드 로고가 보이느냐 안 보이느냐

이런 것들이 그냥 지나가는 디테일이 아니라

회사 간의 관계와 신호를 담고 있다는 걸 느꼈어요

 

 



 

 
전략인가 우연인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건

꽤 많은 리더들이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예컨대 해외 VIP 미팅 자리에서

특정 브랜드 차량을 타거나

특정 시계를 차는 것처럼요

젠슨 황이 그렇게 행동한 게

정말 전략이었다면

그건 “한국의 삼성과 우리는 협력자다”라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던진 셈이에요

출처 - 장경식 기자

지금 뉴스로 나온 정보들을 보면

삼성과의 AI 반도체 및 제조 협력에 대한

발표가 임박해 있고

그럴 때 스마트폰 브랜드 하나도

협력사에 대한 존중 또는 파트너십의

시각적 표현이 될 수 있다는 게 제 의견이에요

반면 우연일 수도 있고

개인의 단순 선택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 직감으론 이건 단순 우연이기엔

너무 적절한 순간과 장소에서 일어났다고 봐요

출처 - 뉴시스

제가 경험했던 자리에서도 느꼈듯

어떤 브랜드를 꺼내는 순간

자기가 어떤 문맥 속에 있는지를

드러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사건을 단순한

‘스마트폰 꺼냄’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로 보는 쪽이에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그 장면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겠어요?

브랜드가 단순히 ‘소유품’이 아니라

‘관계의 언어’가 될 수 있다고 느껴지시나요?

댓글로 여러분 생각 남겨주세요

 


 

 

"연봉 700억 젠슨 황" 삼성 회장 앞에서 스마트폰 꺼내자... 그 '브랜드'였다 - YOUNGTECH

그 주인공이 바로 젠슨 황(Jensen Hu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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